에그릿 이용약관

제1장 환영합니다!

제1조 본 약관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개념원리(이하 ‘에그릿팀’)는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은 에그릿팀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에그릿팀과 에그릿 회원(이하 ‘회원’) 및 비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제반사항을 정하고자 준비되었습니다. 지식을 나누고 배우고자 하는 모두에게 에그릿팀의 서비스가 최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본 약관을 꼭 지켜주세요!

제2조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의미를 알려드립니다.

1.  ‘에그릿 서비스’란 학습 서비스, 복습 서비스, 분석 서비스, 질문답변 서비스 등 에그릿팀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에그릿 앱’이란 에그릿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에그릿팀이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3.  ‘에그릿 웹사이트’란 에그릿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에그릿팀이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4.  ‘아이디’란 회원이 정하고 에그릿팀이 승인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으로서 회원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이 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으로서 회원 인증을 위하여 사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질문글’이란 회원이 질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텍스트 및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7.  ‘답변글’이란 질문글에 대한 해설 내지 답변으로 등록된 텍스트, 댓글, 이미지, 영상, 링크, 기타 각종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8. ‘게시글’이란 회원이 에그릿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한 텍스트, 댓글, 이미지, 영상, 링크, 기타 각종 파일 등을 의미하며, 질문글, 답변글, 프로필 및 상태메시지 등을 포함합니다.

9. ‘유료서비스’란 에그릿팀이 제공하는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이용요금을 지급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에그릿 서비스를 의미하며,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결제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10. ‘유료회원’이라 함은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11.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12. ‘결제’라 함은 회원이 에그릿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에그릿팀이 정한 일정 금액을 결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구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여 지불수단을 통한 결제를 함으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상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3조 본 약관은 다음과 같이 게시 및 개정됩니다.

① 에그릿팀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에그릿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및 에그릿 앱에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

② 에그릿팀은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에그릿팀이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위와 같은 내용을 공지하며, 그 외에도 문자, 로그인 시 팝업창 등 추가적인 수단을 통해 같은 내용을 명확히 고지합니다.

④ 에그릿팀이 제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까지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표시하였음에도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에그릿팀은 해당 회원에게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원을 탈퇴하는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이하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에그릿팀은 해당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계속하여 적용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알려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통지하겠습니다.

① 에그릿팀은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번호 등을 사용하거나 에그릿 앱의 푸쉬 기능을 사용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원 전원에게 통지하는 경우에는 7일 이상 에그릿 앱 또는 에그릿 웹사이트의 눈에 잘 띄는 곳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별 서비스 약관과 운영정책을 함께 참고하여 주세요.

① 에그릿 서비스에는 기본적으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본 약관 외에 별도의 약관이나 운영정책 등이 추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② 별도의 약관, 운영정책 등의 내용이 본 약관의 내용과 다른 경우에는 별도의 약관, 운영정책 등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2장 회원 계정

제6조 회원 가입을 하시면 더 많은 에그릿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에그릿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신 후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하며, 에그릿팀은 이에 대한 승낙을 통해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에그릿 서비스 이용계정(이하 ‘계정’)을 부여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자는 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과 법적 책임은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③ 에그릿팀은 필요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에그릿팀은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에그릿팀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고 승낙이 이루어진 뒤에도 언제든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원가입 신청 양식 중 필수 항목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된 이력이 있는 경우
  8.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9.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이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0. 기타 객관적으로 보아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⑤ 에그릿팀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 부족이나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7조 소중한 회원정보를 잘 관리해 주세요!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 기타의 방법으로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제3자가 회원의 계정을 이용한 경우 해당 제3자의 법령, 약관 및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에는 즉시 이를 에그릿팀에 알려야 합니다.

③ 에그릿팀은 전항의 통지를 받은 경우 회원정보 보호 및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에그릿팀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에그릿팀은 비정상적인 로그인 이력이 확인되는 등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고 의심할 만한 사정이 발견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로그인을 임시적으로 제한하는 등 필요한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에 대한 고지, 안내 등 개별적인 연락은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회원은 회원정보의 최신성을 늘 유지해야 합니다.

⑥ 에그릿팀은 회원이 본조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에그릿 앱의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에그릿팀은 회원의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특정한 개인정보의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에그릿팀은 회원이 자신의 정보를 최신화하지 않거나 잘못 수정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에그릿팀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정보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본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에그릿 앱, 에그릿 웹사이트,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에그릿팀은 전항의 신청을 수령한 경우 지체 없이 탈퇴처리를 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탈퇴 후에도 회원이 탈퇴 전에 에그릿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글은 보존됩니다. 게시글의 보존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게시글을 삭제한 뒤에 회원탈퇴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탈퇴 후에는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게시글의 삭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에그릿 서비스

제10조 에그릿팀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① 에그릿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에그릿팀은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에그릿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정지, 변경,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전쟁, 사변,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게 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에그릿팀의 사업 목적상 서비스를 제한, 정지, 변경, 종료할 상당한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③ 에그릿팀은 전항에 따라 에그릿 서비스를 제한, 정지, 변경, 종료하는 경우 그 사유 및 내용을 제4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객관적으로 보아 사전 통지가 어려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에그릿 서비스에는 광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① 에그릿팀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에그릿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에그릿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문자 메시지,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② 에그릿팀은 에그릿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문자 메시지, 전화, 푸쉬 알림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의 수신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에그릿 서비스 내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에그릿팀은 회원이 위와 같은 경로로 제3자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와 교신 또는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에그릿팀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그릿팀과 그 자에그릿팀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 등 데이터를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에그릿 서비스 내 노출, 에그릿 서비스의 홍보‧운영‧개선,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인공지능 분야 기술의 연구‧개발, 웹 접근성 등 법적 의무의 준수, 외부 웹사이트에서의 검색‧수집‧링크 허용 등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에그릿 유료서비스의 내용과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유료서비스는 각 상품이 정한 기간부터 개시되며 에그릿팀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4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게시판 등을 통함)합니다.

② 에그릿팀은 다음 14조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에그릿팀의 사정, 기타 모든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유료서비스 구매 페이지, 고객 센터(FAQ) 등에서 회원에게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③ 에그릿팀이 유료회원에게 유료서비스에 게시된 이용요금 정책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단, 현 시점의 관련 법령, 기술의 수준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제공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1. 강의 동영상 제공 서비스: 기본서비스를 통해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회원에게 교과과목 강의 동영상을 청취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2. 실시간 강의 제공 서비스 : 온라인 화상 툴(tool)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회원에게 교과 및 입시 관련 강의를 제공하는 서비스
  3. 교육 콘텐츠 제공 서비스: 기본서비스를 통해서 회원에게 교과과목에 관한 연습문제 등 텍스트 콘텐츠를 회원 맞춤형으로 추천하고 회원이 열람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4. 학습 관리 서비스: 회원의 학습 접속 빈도 관리, 학습 시간 중 실시간 집중 여부 감독, 권고, 실시간 질의응답 등 회원의 학습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
  5. 기타 위 각 호를 위해서 필요한 부수 서비스

④ 에그릿팀은 제3항의 서비스 외에도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는 유료이며, 에그릿팀은 서비스의 종류, 이용요금, 환불에 관한 개별약관을 마련하여 회원에게 개별약관에 관한 동의를 요청 드리거나 회원이 이용요금을 결제하기 전에 서비스의 종류, 이용요금, 환불에 관한 정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할 것입니다.

⑥ 실시간 강의 제공 서비스는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 14 조 유료서비스는 다음 규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① 에그릿팀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24 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에그릿팀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에그릿팀은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에그릿팀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에그릿팀은 새로운 서비스,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 등에 대해서는 사전에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대체합니다.

④ 에그릿팀은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에그릿팀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내에 이를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에그릿팀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공지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실시간 강의 서비스는 규정에 따라 제공됩니다.

①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는 에그릿팀이 정한 시간에 화상교육용 솔루션을 통해 정해진 시간 동안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는 별도의 학습반으로 운영되며, 이 경우 수강료와 결제방법 등은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③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의 PC 사양, 인터넷 회선 품질 점검이 필요하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화상 카메라 장치, 마이크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④ 에그릿팀은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 화상 카메라 장치, 마이크 등의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에그릿팀은 그 이용 조건 등을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합니다.

⑤ 각 회 별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의 제공은 강사와 회원이 합의한 시간에 수업용 강의실에 입장하는 것으로서 개시됩니다.  회원의 강의실 입장이 지연될 경우 에그릿팀은 앱푸시, 문자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⑥ 강사가 제 5항에 따라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강의실 입장 또는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의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에그릿팀은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에그릿팀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 전부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에그릿팀은 수강료 환불 정책에 따라 마지막 수강일 기준으로 이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⑧ 실시간 강의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강의 내용 등은 서비스 품질 관리 목적으로 녹화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녹화를 원치 않는 회원인 경우 실시간 강의제공이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4장 구매계약

제16조 에그릿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에그릿팀의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에그릿팀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호 내용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구매계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전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디지털 콘텐츠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에그릿팀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7조 유료서비스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에그릿팀은 전조와 같은 구매계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구매계약은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구매계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에그릿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에그릿팀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 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에그릿팀의 승낙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8조 다음 방법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간편결제

제 19조 유료서비스의 수신 확인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① 에그릿팀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통지를 진행합니다.

②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에그릿팀은 서비스개시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 및 제23조의 철회규정과 제24조의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제20조 에그릿팀은 유료서비스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① 에그릿팀은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구매에 따른 결제 확인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②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결제확인 후, 7일 이내에 배송합니다. 이때 에그릿팀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③ 에그릿팀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에그릿팀이 책임 있는 사유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에그릿팀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에그릿팀은 규정에 따라 환급을 진행합니다.

① 에그릿팀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에그릿팀은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 등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2조 유료서비스 구매계약을 철회하거나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에그릿팀과 온라인서비스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수강기간) 이내에는 고객센터에 구매계약의 철회 및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교재 등의 재화를 배송 받은 경우 배송 받은 날로 14일 이내에 반품·교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됩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23조 유료서비스 구매계약철회, 변경은 다음 규정을 따릅니다.

① 에그릿팀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동영상강좌의 취소 및 환불은 이용기간(수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에그릿팀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의 반환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

③증정품(교재, 사은품)이 포함된 경우 처음 수령했을 때 상태 그대로 증정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왕복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증정품의 사용으로 인하여 반환이 불가한 경우 환불금액에서 증정품 가액이 차감됩니다,

⑥ 강좌의 취소 및 환불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뤄집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원의 교습정지, 자진폐원, 등록말소 등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교습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교습비 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제24조 환불 및 반환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에그릿팀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또는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환불게시판에 구매계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이미 지급 받은 당해 결제대금을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며 과오금이 생길 경우 제21조에   의거 처리합니다.

② 전항의 대금이 적립금으로 결제한 경우는 적립금이 환원됩니다.

③ 에그릿팀은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구매계약철회, 교환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비용(배송료,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  합니다. 단,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에그릿팀이 부담합니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이 훼손·망실 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어야 함)
  2. 공급받은 재화 등이 에그릿팀에 신청한 것과 상이할 경우
  3.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4. 서비스공급 또는 배송의 지나친 지연으로 인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에그릿팀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

⑤ 제3항의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대금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항 및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합니다.

제25조 에그릿 팀은 유료서비스 할인정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① 에그릿팀과 구매계약이 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 에그릿팀의 정책에 따라 재화 등에 각각 정한 할인율을 적용하여 공급할 수 있습니다.

② 에그릿팀과 구매계약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다만, 별도의 특정이 있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패키지 또는 이벤트성 상품에 대하여는 에그릿팀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으며, 에그릿팀의 할인정책 시행 이전에 구매한 상품의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2강좌 이상 구매계약신청을 하는 경우 강좌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으며, 할인을 적용할 재화는 에그릿팀이 별도 공지합니다.
  3. 기타 에그릿팀에서 정한 강좌

③ 할인사유가 중복되는 경우, 이용자는 한 가지만을 선택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장 권리와 의무

제26조 에그릿팀은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의무를 다하겠습니다.

① 에그릿팀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인터넷 환경의 특성상 언제나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것임을 보장하기는 어렵습니다.

② 에그릿팀은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② 에그릿팀은 본 이용계약의 체결‧변경‧해지 등에 있어 회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제27조 회원의 의무를 꼭 지켜주세요!

① 에그릿팀은 회원이 에그릿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고 에그릿 서비스에서 회원의 권리가 서로 존중되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행위가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해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관련 게시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에그릿팀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회원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거나 사이버수사대 등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에그릿팀이 에그릿 서비스에 등록되는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1. 도배성 게시글 또는 홍보 게시글을 등록하는 행위

가. 에그릿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서비스를 판매하는 등 영업을 하는 행위

나. 에그릿 서비스의 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그렇게 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다. 에그릿 서비스와 무관한 재화‧서비스, 특정 개인‧단체 등을 홍보하는 행위

라.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단, 오류로 인한 경우는 제외)

마. 상업적 목적 또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게시글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가. 과도한 노출을 하거나 성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나. 욕설이나 혐오적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다. 유해, 위험한 행위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라. 닉네임이나 프로필이 욕설, 차별 또는 혐오적인 표현을 포함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일으키는 행위

마. 다른 이용자에게 자해 또는 자살을 부추기거나 권장하는 행위

바. 타인을 악의적으로 비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는 행위

사.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아. 금전적인 대가를 요구하는 행위

3.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가.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인적사항, 연락처, 사진 등)를 게시하는 행위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탈취하여 에그릿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다. 타인에게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라. 타인의 저작권 등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4. 에그릿팀에 피해를 주는 행위

가. 허위로 또는 근거 없이 게시글을 신고하는 행위

나. 에그릿팀에 대한 욕설 등 부적절한 언행

다. 에그릿팀을 사칭하거나 에그릿팀으로 오인될 만한 프로필, 상태 메시지, 사진 등을 설정하는 행위

라. 본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마. 본 약관이나 법령의 위반을 조장하는 행위

바.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

사. 기타 에그릿 서비스의 제공 또는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5. 부적절한 질문글을 등록하는 행위

가. 흐리거나 초점이 맞지 않는 등 알아보기 어려운 문제 사진을 등록하는 행위

나. 문제의 일부가 잘린 사진을 등록하는 행위

다. 어두워서 문제가 보이지 않는 사진을 등록하는 행위

라. 여러 문제가 촬영된 사진을 등록하는 행위

마. 필요한 지문(정보)이 포함되지 않은 사진을 등록하는 행위

바. 질문 과정에서 잘못된 과목을 설정하는 행위

사. 질문 과정에서 잘못된 학년을 설정하는 행위

아. 에그릿팀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과목의 문제를 질문하는 행위

자. 대학교 교재와 같이 초‧중‧고 교과과정 외의 질문을 등록하는 행위

6. 에그릿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행위

가. 정치 및 종교와 관련된 글을 게시하는 행위

나. 친목을 도모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다. 외부 URL을 게시하는 행위

라. 신체 사진과 같이 학습 질문과 무관한 사진을 등록하는 행위

7. 기타 에그릿 서비스 또는 에그릿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관계 법령, 본 약관, 개별 서비스 약관, 기타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는 행위

② 에그릿팀은 제1항 외에도 관련 법령, 본 약관, 개별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주의를 당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정지할 수 있으며, 본 이용계약의 정상적인 이행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에그릿팀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법령의 중대한 위반이 있거나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 아닌 한 다음과 같이 단계적으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음의 서비스 이용 제한은 회원의 계정 및 사용 기기에 적용됩니다.

  1. 1차 경고: 단순 경고
  2. 2차 경고: 7일간 서비스 이용 정지
  3. 3차 경고: 30일간 서비스 이용 정지
  4. 4차 경고: 서비스 이용 영구 정지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정지 기간 동안 해당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으로서의 모든 활동이 제한됩니다. 서비스 이용 정지 기간이 경과하면 다시 에그릿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기존의 경고 및 서비스 이용 정지 내역은 보존됩니다.

⑤ 에그릿팀은 관련 법령, 본 약관, 개별 서비스 약관, 기타 운영정책의 중대한 위반이 있거나 기타 사유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제3항이 정하는 단계적 절차 없이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영구 정지하고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에그릿팀은 서비스 이용제한 시 이의 절차를 보장합니다.

회원은 에그릿팀의 경고 또는 서비스 이용 정지 결정에 대하여 각 단계 별로 1회에 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 제기는 에그릿팀의 경고 또는 서비스 이용 정지 결정이 회원에게 통지된 후 7일 내에만 가능합니다. 이의 제기가 받아들여지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으며, 이의 제기가 받아들여진 경우에는 기존의 경고 또는 서비스 이용 정지가 취소됩니다.

제29조 에그릿팀은 제3자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① 에그릿 서비스에 등록, 게시된 데이터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제3자는 에그릿팀에 해당 데이터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 등 피해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에그릿팀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해당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에그릿팀은 전항에 따른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제3자의 법익 침해가 확인되는 경우 피해 회복을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부적절한 콘텐츠가 발견되면 신고해주세요.

① 에그릿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콘텐츠가 어떤 이유로든 적절하지 않거나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시면 에그릿팀이 검토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신고 기능을 이용하여 신고하여 주세요.

② 전항에 따라 콘텐츠가 신고되어도 그 즉시 해당 콘텐츠가 자동으로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에그릿팀은 신고된 콘텐츠에 관하여 관련 법령, 본 약관, 개별 서비스 약관, 기타 운영정책 등에 따른 검토를 거쳐 최대한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적용합니다.

제31조 에그릿팀과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해주세요.

① 회원이 에그릿 서비스에 등록한 콘텐츠의 저작재산권(복제권, 공연권, 공중송신권, 전시권, 배포권, 대여권, 2차적저작물작성권)은 제3자의 권리와 충돌하지 않는 한 등록 시점에 에그릿팀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에그릿 서비스에 등록한 콘텐츠에 관하여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② 회원이 에그릿 서비스에 등록한 콘텐츠와 관련하여 명예훼손, 저작권 위반 등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 그에 따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에그릿팀의 상표, 로고, 서비스, 광고 등에 관한 지식재산권은 에그릿팀에 있습니다.

④ 회원은 에그릿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콘텐츠를 에그릿팀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32조 에그릿팀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① 에그릿팀은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또는 관련 법령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② 에그릿팀의 개인정보 처리 내역과 적용 중인 보안조치 등에 관한 내용은 에그릿 앱 및 에그릿 웹사이트(https://web.edupanion.kr/egrit-privacy-and-policy/)에 게시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답변글 또는 댓글이 달려 공동 게시글이 된 질문글은 회원이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다만, 질문글에 회원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있고 회원 본인이 작성자임을 증명한 경우에는 에그릿팀에 해당 게시글에 관한 접근배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의 해결

제33조 에그릿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에그릿팀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에그릿팀은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에그릿팀은 천재지변 또는 그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손해,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에그릿팀이 전항에 따라 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특별 손해, 간접 손해,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에그릿팀은 회원의 신원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 간에 발생한 불법행위에 대해 에그릿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에그릿팀은 에그릿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이용자 간의 의사소통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회원이 에그릿 서비스에 게재된 타인의 정보나 게시물 등의 콘텐츠를 신뢰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그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에그릿팀이 본 약관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한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 에그릿팀은 그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에그릿 서비스에 관한 분쟁은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본 약관은 한국어를 정본으로 합니다.

② 에그릿팀과 이용자 간의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6월 24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Scroll to Top